2020년05월27일수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하남시, 미니태양광 설비 설치비 지원 2020-05-04 11:46

【에코저널=하남】하남시는 온실가스 감축 및 기후변화 대응 사업의 일환으로 2017년부터 현재까지 미니태양광 설비 설치비용의 일부를 지원해주는 미니태양광 보급지원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올해도 11월까지 약 90여 가구를 선착순 모집하며 관내 공동 및 단독 주택에 265~335W의 미니(베란다형) 태양광을 설치하는 가구에 1,608원/W을 지원한다. 총 사업비 중 제품별로 10%에서 40%의 자부담이 발생하며, 예산 소진 시에는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미니태양광 300W를 설치할 경우, 양문형 냉장고 1대의 전기를 생산해 매월 약 6천원의 전기 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

사업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해 참여기업 및 보급 제품을 결정 후 원하는 업체와 계약을 맺고 기업지원과에 사업신청 및 사업대상자 승인 통보를 받으면 된다.

하남시 관계자는 “경제적 효과와 더불어 환경에 도움이 되는 재생에너지 보급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에너지 자립 도시 조성을 위해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정성 기자 jungsungl@daum.net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