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4월09일목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해남군, 전기차·수소연료전지차 구매 지원 2020-03-02 18:00
【에코저널=해남】해남군은 전기차 및 수소연료전지차 등 친환경자동차 구매를 지원한다.

환경친화적 자동차 보급 확대 및 미세먼지 저감 대책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이번 사업은 전기차 등을 구매할 시 보조금을 지급하게 된다.

구매보조금은 승용차 1375만원∼1590만원, 소형화물 2570만원, 수소연료전지차는 3500만원 등 대기환경 개선 효과 등에 따라 차종별로 차등 지원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해남군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군민 또는 사업장 소재지가 해남군에 등록된 기업, 법인이다.

올해 지원 규모는 전기자동차 80대(승용 70대, 소형화물 10대), 수소연료전지차 3대다.

전기승용차, 수소차의 경우 신청 접수순으로 선정한다. 전기화물차(소형)의 경우 차량 출고·등록순에 의해 선정한다.

올해부터는 장애인, 독립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을 비롯해 다자녀가족, 생애 최초 차량 구매자, 미세먼지 개선 효과가 높은 차량 구매자(택시, 노후경유차 폐차 후 전기차 구매) 등에는 보급 물량의 20% 이상을 우선순위에 따라 보급한다.

지원을 원하는 군민은 자동차 제작·판매사와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저공해 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www.ev.or.kr/ps)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내달 10일까지다. 2개월 이내에 차량이 출고되지 않을 경우엔 보조금 지원이 취소된다.

해남군 관계자는 “최근 미세먼지와 대기오염 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친환경자동차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날로 증가하고 있다”며 “지난해 22대에 비해 올해 사업량을 대폭 늘린 만큼 친환경 자동차의 지속적인 보급으로 대기환경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고효준 기자 khj@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