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년 10월 16일  화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서울시, 서울광장서 ‘서울 태양광 엑스포’ 개최 2018-07-30 16:05
【에코저널=서울】서울시가 8월 23일부터 3일간 서울광장에서 개최되는 ‘2018 서울 태양광 엑스포(www.seoulsolarexpo.org)’에 참가할 태양광 관련 업체를 모집중하고 있다. 8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엑스포는 ‘2022 태양의 도시 서울’의 본격추진을 알리는 의미와 함께 미래 서울의 신성장동력으로 떠오르고 있는 태양광에 대해 시민들의 관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 태양광 엑스포는 2015년 1회를 시작으로 올해 4회째를 맞고 있다. 태양광 관련 신기술과 신제품을 많은 시민에게 선보여 제품을 홍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참가기업의 만족도가 높다.


지난해 행사의 경우, 기업·연구소 등 61곳이 참여하고 관람객 1만1800여명이 방문해 모두 780건의 판매 상담(상담금액 약 120억원)이 이뤄지는 등 성황리에 진행됐다.

당시 참가업체들은 시민들에게 자사 태양광발전 제품과 신기술에 대해 직접 소개하고 홍보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았던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산업화 지원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도시형 태양광과 관련한 국제 컨퍼런스가 동시 진행돼 태양광 산업계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산업분야에서는 서울시 중소기업 지원기관인 서울산업진흥원(SBA)의 주관으로 스타트업의 태양광 제품 소개를 위한 자리가 열려 시민과 전문가의 평가를 통한 시상이 진행된다. 태양광기업 간 부스 교차방문을 통해 상품 설명과 멘토링을 하는 ‘크로스코칭’ 프로그램을 진행해 산업현장에서의 고민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한다.

또한 행사기간 중 서울에너지공사의 주관으로 국내외 저명한 인사들과 함께 도시형 태양광 산업의 전망과 정책에 대한 토론을 이어갈 ‘2018 서울 태양광 국제 컨퍼런스’를 함께 진행해 시민과 함께 고민하고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번 서울 태양광 엑스포에서는 태양광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서울시 자치구 디자인태양광 경진대회’와 다양한 시민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서울시 자치구 디자인 태양광 경진대회’는 서울시 25개 자치구에 설치돼 있는 태양광 시설 사진을 한 곳에 모아 디자인과 주변 경관과의 조화 등에 대해 전문가와 시민들의 평가로 우수작을 가릴 예정이다.


시민체험분야에서는 태양광자동차와 랜턴을 만들 수 있는 공작소, 태양광 놀이터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돼 시민들의 관심을 끌 예정이다.

태양광 엑스포 참가(공간 대관) 비용은 전액 무료다.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서울 태양광 엑스포 홈페이지(www.seoulsolarexpo.org)를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고효준 기자 khj@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