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년 10월 16일  화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판교환경생태학습원서 친환경 에너지 기획전시 2018-07-24 16:43
‘미래 자동차, 태양광을 입다’


【에코저널=성남】성남시 판교환경생태학습원은 여름방학을 맞아 7월 24일부터 9월 2일까지 2018 친환경 에너지 기획전시 ‘미래 자동차, 태양광을 입다’를 개최한다.

1층 로비와 영상실에서 열리는 ‘미래 자동차, 태양광을 입다’는 친환경 에너지인 ‘태양광’에 대한 전시를 기획, 실제 태양광자동차 대회에 출전한 국민대학교 태양광자동차 동아리(KUST)의 태양광 자동차 실물과 동작 원리 등을 전시한다. 시민들과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 공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전시에는 태양광자동차 백호(2015년 World Solar Challenge 3021km 완주차)와 다큐멘터리 영상, 태양광 판넬 및 작동 모터, 전자회로도 부착 판넬(전기 자전거 연결), 기계, 차체, 전자 원리도 설명 등을 전시한다.

전시기간 동안 국민대학교 태양광자동차 동아리(KUST)가 운영하는 전시 해설 및 모형 태양광자동차 교육 워크숍은 8월 4일(토), 11일(토), 25일(토) 오후 2시, 3시에 마련할 예정이다.

모든 전시 연계 워크숍은 홈페이지 사전접수 및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 진행된다. 대상은 초등학생 전학년 어린이로 자세한 사항은 판교환경생태학습원 홈페이지(http://ppark.seongnam.go.kr) 에서 확인 가능하다.

전시연계 워크숍에서는 실물 태양광 자동차를 관람하고 원리를 알아보고, 모형 태양광 자동차를 만들어서 외부에서 시연하며 친구들과 태양광 자동차로 경주도 함으로써 보다 적극적이고 빠르게 태양광의 원리와 친환경 에너지를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다.

판교환경생태학습원 하동근 원장은 “이번 전시·체험처럼 어려서부터 자연스럽게 친환경에너지를 접한 아이들은 환경과 관련된 부분에 대해서 더 많이 관심을 갖게 되리라 생각한다”며 “우리의 미래를 지켜나갈 어린이들이 환경의 가치와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

남귀순 기자 iriskely@hotmail.com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