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년 06월 23일  토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환경산업기술원, ‘대기오염물질 방지기술 세미나’ 개최 2018-06-06 21:11
【에코저널=서울】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대기환경 분야의 기술동향과 우수기술을 공유하고 신규 환경기술 연구개발(R&D) 사업을 알리기 위해 6월 7일 서울 중구 LW컨벤션센터에서 ‘대기오염물질 방지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질소산화물 배출부과금 제도 도입 등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 관리정책 강화에 기업들이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관련기술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다.

행사에는 대기오염물질 배출 사업자, 방지시설 설계업체, 대기분야 환경기술 연구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 관리정책에 대한 안내와 함께, 주요 대기오염물질 방지기술 소개, 신규 환경기술 연구개발 사업에 대한 발표 등으로 진행된다.

환경부는 질소산화물 배출부과금 제도 등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 관리정책 내용과 방향에 대해 발표한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현재 추진 중인 신규 대기환경 분야 연구개발 사업에 대한 안내와 의견수렴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대기오염물질 방지시설 관련 기관 등은 대기오염물질을 사업장에서 효율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유망한 대기오염물질 저감 기술을 소개한다.

유망한 대기오염물질 저감 기술에는 ▲입자상 물질 제거를 위한 전기집진 기술과 탈황 및 탈질 기술의 최적화 설비 설치 방안 ▲미세먼지 제거를 위한 촉매 기술 ▲플라즈마를 활용한 ‘질소산화물 저감(저녹스)’ 기술 ▲휘발성유기화합물 및 악취를 제거한 축열촉매 시스템 등이 있다.

남광희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은 “이번 행사는 수요자와 개발자가 만나는 교류의 장”이라며 “국내 환경기술의 우수성을 공유하고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정성 기자 jungsungl@daum.net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