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1월21일수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경기도, 신재생에너지사업 컨설팅 지원 2018-05-30 09:01
【에코저널=수원】경기도가 기관·기업을 대상으로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더 쉽게 추진할 수 있도록 ‘과제기획 컨설팅 및 수주지원 사업’과 ‘신재생에너지 투자 컨설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먼저 ‘과제기획 컨설팅 및 수주지원 사업’은 정부가 공모하는 에너지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경기도내 기관 및 기업들을 대상으로 사업기획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신재생에너지 보급 및 에너지 효율개선 등 에너지 분야 정부사업에 관심이 있는 경기도내 시·군, 기관 및 기업 등이다.

지원대상으로 선정되면 경기도 에너지센터가 보유한 ‘전문인력 풀’의 컨설턴트를 활용, 정부사업 수주 전략 수립, 신청서·사업계획서·발표자료 작성지원, 발표평가 대비 프레젠테이션 스킬 제공 등 맞춤형 컨설팅이 이뤄진다.

만약 정부과제를 수주하지 못한 경우에는 실패 원인분석과 문제점 보완, 해결방안 제시 및 타 사업 소개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지난해에는 ‘과제기획 컨설팅 지원사업’을 통해 양주시의 ‘도하1리 에너지자립 융·복합 보급벨트 구축사업’이 한국에너지공단 공모사업에 선정, 국비 3억4천만원을 지원받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신재생에너지 투자컨설팅 지원사업’은 유휴부지에 신재생에너지 발전시설 투자를 희망하는 경기도내 기관 및 개인을 대상으로 전문가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20kW 이상 신재생에너지 발전시설 설치가 가능한 유휴부지(약 330.6㎡, 100평 규모)를 도내에 보유한 시군, 공공기관, 기업, 개인 등이다.

지원대상자로 선정되면 신재생에너지 투자를 위한 환경분석, 발전설비 설계, 경제성 분석, 시공일정계획 등에 대해 전문가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전문가 컨설팅에는 경기도 에너지센터의 ‘전문인력 풀’에 등록된 컨설턴트가 나서게 된다.

경기도는 지난해 이 사업을 통해 태양광, 연료전지, 지열 등의 설치를 희망하는 부지를 대상으로 60건(약 30MW규모)의 사업 타당성 검토를 지원했다. 지원 기관들은 이를 토대로 설치추진 및 향후투자계획 수립 등에 적극 활용했다.

‘과제기획 컨설팅 및 수주지원’과 ‘신재생에너지 투자 컨설팅 지원’의 신청방법은 오는 10월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kckang@gtp.or.kr)로 접수하면 된다. 이중 신재생에너지 투자 컨설팅의 경우 경기도 에너지센터 홈페이지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단,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에너지센터 홈페이지(www.ggenergy.or.kr)를 참고하거나, 경기도 에너지센터(031-500-3300, 3153)로 문의하면 된다.

남귀순 기자 iriskely@hotmail.com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