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7년 12월 15일  금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에너지기술평가원↔나이스평가정보, 기술금융 협력 2017-09-21 09:09
국가 에너지 R&D·기술금융 사업화 업무협력

【에코저널=서울】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황진택)과 나이스평가정보(대표 심의영)가 지난 20일, 기술금융 지원을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에너지 분야 신기술의 사업화 촉진을 위한 연구개발과 기술평가, 기술금융지원 등에서 공고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황진택 원장(오른쪽)과 나이스평가정보 심의영 대표(왼쪽)가 MOU체결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국가 에너지 R&D와 기술금융 간 활발한 협력의 토대가 될 이번 MOU에 따라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은 수요조사를 토대로 에너지 R&D의 우수 기술 및 기업 정보를 나이스평가정보에 제공한다. 나이스평가정보는 이러한 정보를 토대로 해당 기업의 기술신용평가를 실시하고 은행권이 제공하는 기술금융 상품 정보 및 매칭을 주선하기로 했다.

국가에너지기술개발사업 전담 기관인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은 이번 MOU를 통해 기술이전 지원 및 BM 컨설팅과 더불어 금융 지원까지 포함하는 기술 사업화 전주기 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나이스평가정보는 기업 및 산업 정보 분야의 노하우 활용 분야를 확장하게 됐다.

이번 협력을 통해 국가 에너지 R&D를 수행한 420여개 중소·중견기업들은 사업화에 필요한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소요되는 노력과 시간을 대폭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에 R&D 수행 기업들이 개별적으로 기술금융 관련 정보를 수집했던 것과 비교해서 기술신용평가, 기술금융 상품 비교, 금융기관 연계 등이 원스톱으로 가능해져 에너지 분야 중소·중견기업들의 기술금융 활용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황진택 원장은 “우수한 에너지 기술의 조기 사업화 과정에 금융 지원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이번 MOU의 가시적 성과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병구 기자 lbk@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