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7년 04월 25일  화요일
   즐겨찾기 추가
   
  
 
 
 
 
 
 
 
 
 
 
 
기사검색
  

 
한국가스공사↔대구경북과학기술원, MOU 체결 2017-04-11 16:59

【에코저널=대구】한국가스공사가 11일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과 신재생에너지 분야 연구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대구 달성군에 소재한 DGIST 대학본부에서 양 기관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양 기관은 향후 ▲산학 연계망 구축 ▲신재생에너지 개발 및 활용 기술 연구 ▲현장 실습을 포함한 인적교류 ▲시설 및 장비 공동 활용 등의 긴밀한 협력을 약속했다.

한국가스공사 이승훈 사장은 “가스공사의 글로벌 경쟁력을 지속시키기 위해서는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이 필수적이며, 이를 위해 기술의 축적이 뒷받침되어야 한다”며 “이번 MOU를 기반으로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핵심기술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늘 MOU 체결식 이후엔 ‘한국의 미래 천연가스 전략’을 주제로 한 이승훈 사장의 특별강연, 연구동향 공유 및 향후 협력방안 모색을 위한 공동세미나가 이어졌다.

모계옥 기자 mgo@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