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4월09일목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담수생물자원은행 누리집 개편 2020-03-22 12:13
【에코저널=상주】환경부 산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관장 서민환)은 담수 생물자원의 유용 활성정보(효소 활성 등) 검색 등이 가능하도록 담수생물자원은행 누리집(fbp.nnibr.re.kr/fbcc)을 개편하고 3월 23일 공개한다.


새롭게 개편된 누리집(사진)에는 담수생물자원은행에서 보유하고 있는 생물자원의 학명, 배양조건, 채집환경 등 일반 정보 이외에 미생물의 효소 활성 및 추출물의 생리활성 정보 총 12종류를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누리집에는 담수 생물자원 배양체 1764주와 추출물 836점이 등록돼 있다. 이중 배양체 224주와 추출물 241점에 대한 유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는 지속적으로 갱신될 예정이다.

담수 생물자원의 분양을 희망하는 연구자는 담수생물자원은행 누리집에서 신규 회원 가입 후 생물자원의 종류, 활성 정보, 분양 절차를 확인하고 직접 분양 신청을 하면 된다.

이전까지 생물자원을 분양 받기 위해서는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누리집(www.nnibr.re.kr)에서 분양신청서를 내려받아 전자우편으로 신청했으나, 이제는 담수생물자원은행 누리집에서 한 번에 신청할 수 있다.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김지환 자원은행정보실장은 “담수생물자원은행의 누리집 개편으로 산업체, 연구기관 등에서 쉽고 편리하게 생물자원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올해부터는 필요한 자원에 대한 수요를 반영해 맞춤형 생물자원을 확보·분양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성 기자 jungsungl@daum.net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