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1월20일화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남양주시 진접읍에 ‘공동체 정원’ 조성 2018-11-08 10:07
【에코저널=남양주】남양주시는 오는 12월까지 진접읍 부평리 517-26 일원 1320㎡ 부지에 ‘공동체 정원’을 조성한다.

이번 사업은 복권기금으로 조성된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의 녹색자금 지원사업 ‘공동체정원 조성’ 공모에 선정돼 추진된다.


주민들의 녹색 쉼터 역할을 하게 될 공동체정원에는 커뮤니티광장, 텃밭정원, 쉼터, 운동기구 등이 설치된다. 수목류와 다양한 초화류를 식재할 계획이다.

사업 대상지는 주거지와 상가 사이에 위치한 지역으로 이미 하천기능을 상실해 방치돼 있었다. 주변에는 공원이나 쉼터처럼 주민들이 휴식을 취할 공간이 부족한 상황이었다.

이번 사업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녹색 쉼터를 제공하고, 주거 환경 및 도시 미관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인근에 5일장이 조성돼 있어 공동체 정원이 지역 활성화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정원은 마을주민에게 휴식과 체험의 공간을 제공하고, 이웃간 소통 및 공동체 회복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공동체정원 조성을 정원 문화가 지역 사회에 확산되는 계기로 삼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병구 기자 lbk@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