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0월19일금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완도군 청산도서 ‘국립공원 자연나누리’ 운영 2018-10-10 13:52
두드림발달연구소 장애인 대상…IBK 후원

【에코저널=완도】국립공원관리공단 다도해해상국립공원사무소는 올해 다도해해상국립공원과 함께하는 자연나누리 4차 생태관광 프로그램을 오는 13∼14일 전남 완도군 청산도 일원에서 운영한다. 두드림발달연구소 장애인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국립공원 가을주간(10월 6일∼11월 4일)을 맞아 ‘슬로시티 청산도로 떠나는 느림 여행’이라는 테마로 진행된다. 발달장애를 가진 사회적 약자들과 함께 환경부 지정 자연생태우수마을인 청산도 상서돌담마을 및 서편제길, 범바위 등 국립공원 지역을 생태 탐방한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은 IBK기업은행 후원기금을 활용해 전국의 국립공원에서 장애인, 노인, 다문화가정 등 사회적 약자들을 대상으로 국립공원의 자연·문화·생태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치유와 감동의 생태복지를 실현하는 국립공원 생태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다도해해상국립공원사무소 최대성 탐방시설과장은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로 지정된 청산도 일원에서 사회적 약자 대상 느림여행을 통해 참여자들에게 소통과 치유의 시간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남귀순 기자 iriskely@hotmail.com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