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1월22일목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국립생태원, 생태공감마당 개최장소 공모 2018-07-12 09:36
【에코저널=서천】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은 ’2018년 생태공감마당‘ 개최장소를 7월 12일부터 7월 20일까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개 모집한다.

생태공감마당은 생태 전문가와 함께 자연현황을 조사하는 교육·체험 프로그램으로 2014년 처음 시작했다.

개최 5년차를 맞은 올해 생태공감마당 주제는 ‘생물다양성과 생태계의 중요성 확산 및 국민 참여를 통한 생명사랑의 실천’이다. 국립생태원은 올해 주제를 적극적으로 알리고자 개최장소를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개모집한 것이다.

관내에 공원이나 하천, 산지 등 교육·체험이 가능한 장소가 있는 지자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응모방법은 국립생태원 누리집(www.nie.re.kr)에 게시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eco2013@nie.re.kr, hepaticae@nie.re.kr)로 제출하면 된다.

국립생태원은 생태계 보전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지자체의 인식과 개최장소의 적합여부를 검토해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 결과는 국립생태원 누리집에 7월 31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국립생태원은 올해 9월~10월 경 이번 공개모집으로 선정된 지역에서 생태전문가와 약 200명의 국민이 참여하는 ‘국립생태원 생태공감마당’을 개최할 예정이다.

국립생태원 김정규 생태연구본부장은 “이번 공개모집을 계기로 지자체의 생물다양성 보전의식과 생명사랑의 가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남귀순 기자 iriskely@hotmail.com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