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년 08월 19일  일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장령산자연휴양림에 산림치유지도사 배치 2018-06-12 16:02

【에코저널=옥천】충북 옥천군의 대표적 관광지인 장령산자연휴양림 치유의 숲에서 올해 처음으로 산림치유지도사가 배치돼 자연과 함께하는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연다.

‘산림치유’란 산림의 다양한 환경요소를 활용해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을 회복시키는 활동이다.

자연과 함께하는 스트레스 해소와 심신 단련을 위해 산림치유 전문교육을 이수한 산림치유지도사 3명을 투입, 6월부터 11월까지 총 320회에 걸쳐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일반인·청소년·다문화가정·임산부·스트레스 직군 직장인 등 전 군민을 대상으로 생애주기별 맞춤형 산림치유프로그램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특별프로그램으로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매월 둘째 주 토요일 10시부터 2시간가량 장령산 치유의 숲 건강걷기 행사를 산림치유지도사와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산림치유 프로그램 참여자는 운영 기간 산림치유지도사와 지원인력 등과 함께 소원바위 활동, 선비걷기, 향기테라피, 와식명상, 요가, 체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하고 심리적·정서적·안정을 찾아 스트레스를 해소한다.

참여희망자는 오전 10시, 오후 1시 30분, 오후 2시의 그룹 운영 시간에 맞춰 장령산 홈페이지에 개설된 배너를 통해 신청하거나 업체(042-487-3480)에 연락해 직접 신청하면 된다.

1개 그룹당 20명 이하로 구성하며, 신청자가 5명 이하이거나 기상악화 시에는 취소될 수 있다.

장성군 산림녹지과 강종문 휴양림관리팀장은 “올해 처음으로 시작되는 산림치유지도사 운영사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장령산자연휴양림 치유의 숲 활성화와 산림치유에 대한 군민적 공감대 형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박지현 기자 pjh@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