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년 04월 24일  화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군포시, 철쭉축제 블로그기자단 교육 2018-04-17 10:11
【에코저널=군포】군포시의 철쭉은 온라인 세상에서도 활짝 피어날 준비를 하고 있다.

군포시는 최근 ‘2018 군포철쭉축제’ 개막을 앞두고, 시민 참여를 통한 SNS 홍보 활동 강화를 위해 블로그기자단 전문성 향상 교육을 시행했다.

지난 3월부터 군포시의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그리고 인스타그램 운영을 위탁받은 전문업체가 주관해 시행한 이번 교육에서는 축제와 같은 행사 취재를 위해 필요한 준비, 블로그 글 작성 잘하는 방법 등이 전달됐다.

현재 군포시 블로그기자단은 지역에 거주하는 시민 8명으로 구성돼 있다. 매월 개인별로 1~6건의 다양한 소식을 취재해 널리 알리고 있다.

이들은 오는 27일 개막할 올해 철쭉축제도 일정별 분야별로 나눠 체계적으로 취재한 후 축제 현장을 찾은 방문객들과는 추억을 공유하고, 아쉽게 축제를 찾지 못한 이들에게는 화려하고 즐거운 축제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군포시 관계자는 “블로그기자단이 축제 기간에 진행될 다채로운 공연과 행사, 올해 처음 시행하는 ‘군포관광시티투어’의 상세 정보 등 시민 및 예비 축제 방문객들이 궁금해 할 정보를 시민의 눈높이에서 맞춤형 홍보 활동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군포시 블로그기자단이 작성한 군포시 도서관 120% 이용하기, 산본보건지소에서 누릴 수 있는 보건 서비스, 군포의 명소 및 문화재 정보, 즐거운 문화행사 등의 정보는 공식 블로그(blog.naver.com/o2gunpo)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계옥 기자 mgo@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