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년 06월 24일  일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1기 블로그기자단 발대 2018-03-09 10:50
【에코저널=서울】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9일 대전 서구 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제1기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을 가졌다.

오늘 발대식에서는 기자단 2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기관 소개와 기자단의 역할, 활동사항 등을 공유했다. 기자단의 기관 홍보 역량 강화를 위해 대전시 공보관실 이재형 주무관의 ‘재미있는 블로그 콘텐츠 만들기’ 강의도 진행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운영하는 경북 영주 국립산림치유원 주치마을.

이번에 선발된 블로그 기자단은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9개월 동안한국산림복지진흥원 공식 블로그(blog.naver.com/k-fowi) 등에 기사를 포스팅(posting, 올리기)하며, 산림복지 관련 소식을 공유·전파하거나 주요 행사에 참여해 현장 소식을 전달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또한 산림복지시설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들에게는 소정의 원고료(활동비)가 지급된다. 활동 우수자에게는 해단식 때 우수기자 포상의 혜택도 주어진다.

▲국립산림치유원 산림치유프로그램.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은 “산림에 관심과 뜨거운 열정을 가진 기자단이 모여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산림복지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면서 “보다 많은 국민들이 산림복지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각자의 위치에서 많은 홍보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북 칠곡 국립칠곡숲체원 산림교육프로그램.

한편, 제1기 산림복지 블로그 기자단은 지난달 12∼28일까지 누리 소통망(SNS, Social Network Service)을 통해 총 239명이 접수해 1차 서면심사와 2차 토론심사를 거쳐 최종 20명이 선발됐다.

남귀순 기자 iriskely@hotmail.com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