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년 08월 21일  화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창녕군 우포늪 생태체험장서 ‘전통놀이 만들기’ 2018-01-10 13:50

【에코저널=창녕】나무장승 만들자, 솟대 만들자. 겨울철 스산한 바람을 뒤로한 채 내가 만든 전통놀이기구로 드넓은 자연 속에서 뛰어놀자.

우포늪 생태체험장에서는 옛 추억을 회상케 하는 전통놀이기구 만들기 체험 재료를 설문에 참석한 사람을 대상으로 무료로 배부하고 있다.

체험재료는 방문객의 기호에 따라 선택 가능한 연 만들기, 부채 만들기, 나무장승 만들기, 솟대 만들기, 수평잠자리 만들기 등이 있으며 체험장에 마련된 몽골텐트에서 나만의 형태로 만들 수 있다.

겨울방학 기간 움츠린 몸을 일으켜 자연과 어우러져 놀고 우포늪의 겨울 전경을 생태체험장에서 간접 체험하는 기회도 가져보자.

창녕군 관계자는 “우포늪 생태체험장은 다양한 수생식물의 관찰, 쪽배타기와 미꾸라지체험을 하는 학습장”이라며 “이번 전통놀이기구 만들기 체험 이벤트와 함께 2018년에는 계절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과 각종 이벤트 개최로 우포늪 생태체험장 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모계옥 기자 mgo@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