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년 01월 23일  화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서부지방산림청, 산림재해 일자리 398명 선발 2018-01-05 15:27
【에코저널=남원】서부지방산림청은 2018년도 산림재해일자리사업에 참여할 근로자 398여명을 1월 3일부터 1월 16일까지 모집한다.

모집계획 인원은 산불전문예방진화대 270여명, 산불재난특수진화대 60명, 산림병해충예찰·방제단 48명, 산림보호지원단 20명으로 서부지방산림청(정읍·무주·영암·순천·함양관리소) 관내에 거주하고 있고 각 관리소에 출·퇴근이 가능한 자로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방법은 산림청 홈페이지(www.forest.go.kr) 및 워크넷(www.work.go.kr) 등의 채용정보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업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 구직등록증 등 소정의 서류(모집공고문 확인)를 구비해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선발 방법은 1차 서류심사, 2차 체력검정, 3차 면접 등을 통해 최종점수가 높은 참여자 순으로 선발한다. 근무하는 동안 산불예방, 산림병해충방제, 산림보호(불법행위 등) 전반에 걸쳐 산림을 지키는데 앞장서게 된다.

김형완 서부지방산림청장은 “산림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을 통해 고용을 창출하는 일석이조의 사업”이라며 “산림에 관심이 많고 열정이 넘치는 지역주민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모계옥 기자 mgo@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