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7년 11월 25일  토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설악동 자동차야영장 동절기 부분 개방 2017-11-13 18:49
【에코저널=속초】국립공원관리공단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는 동절기 기간 설악동 자동차 야영장을 부분 개방한다고 밝혔다.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각종 시설물 파손을 예방하고, 동절기 야영장 이용객 감소 예상에 따라 오는 12월 1일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 설악동 자동차야영장을 부분 개방, 운영한다.

▲설악동 자동차야영장 안내 지도.

최근 3년간 설악동 자동차야영장의 이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 동절기 기간은 연간 전체 사용자의 약 5%정도 야영장을 이용했다. 이용 수요를 고려해 제1야영장, 제2야영장 및 금년도 신축한 복합편의시설(취사장, 샤워장, 화장실 복합동) 1동을 개방 예정이다. 제3야영장, 제4야영장, 카라반야영장 및 편의시설은 임시 폐쇄한다.

부분 개방 시설은 총 96동 중 A형 전기영지(24동), B형 일반영지(5×862동), C형 일반영지(6×9 10동) 등이다. 설악동 자동차야영장은 동절기 부분개방 기간에도 기존과 같이 국립공원관리공단 예약통합시스템(reservation.knps.or.kr)에서 예약 후 이용 가능하다. 12월 1일부터 부분 개방되는 영지에 대해서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예약 가능하다.

김종완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장은 “최근 야영장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연소기구(가스히터 등)와 화롯대 등을 이용할 경우엔 질식사고 및 화재발생에 유의해야 한다”며 “일산화탄소 감지기도 무상 대여하고 있으므로 이용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성 기자 jungsungl@daum.net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