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7년 11월 25일  토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김포시, 장릉산 산책로 새단장 2017-11-09 16:41
【에코저널=김포】김포시는 관내 대표 명소인 장릉산 산책로 이용객 편의를 위해 장릉산 쉼터와 산책로 정비를 완료했다고 9일 전했다.

산책로 노후시설 개선과 뿌리 노출로 인한 보행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정비한 이번 대상지는 평생학습센터 뒤편(사우동 1312-1번지) 장릉산 쉼터와 장릉 매표소에서 장릉공단 방향 800m 구간의 산책로다.

장릉산 쉼터에는 전통정자와 야외테이블, 그늘막 형태의 야외운동기구 등 편의시설을 설치해 다양한 형태의 휴식공간을 조성했다. 산수국· 땅나리·맥문동 등 총 16종의 오감을 자극하는 형형색색의 초화류를 보식해 계절감을 느낄 수 있도록 경관미를 향상시켰다.

또한 보행 시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800m 산책로 구간에 야자매트를 설치하고 일부 데크로드에는 미끄럼방지패드를 부착했다.

김포시는 이번 장릉산 산책로 및 쉼터 시설정비로 시민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하게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포시 공원녹지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산책로 보행환경을 개선해 시민 편익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현 기자 pjh@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