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7년 10월 18일  수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남양주 사릉서 ‘우리 들국화 알리기’ 체험행사 2017-10-13 14:22
【에코저널=남양주】문화재청 조선왕릉관리소 동부지구관리소는 경기도 남양주시에 있는 사릉(사적 제209호)에서 오는 14일부터 21일까지(16일 월요일 휴무) ‘우리 들국화 알리기 체험행사와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사릉은 조선 제6대 임금 단종(端宗)의 비 정순왕후(定順王后)가 잠들어 있다. 단종을 평생 그리워하며 보냈다 하여 사릉이라는 능호가 올려졌으며, 다른 조선왕릉과 함께 2009년에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됐다.

▲사릉 인근에 핀 국화(2016년)

조선왕릉관리소 동부지구관리소에서는 우리 고유의 자생 들국화를 널리 알리고 국민 누구나 아름다운 왕릉의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2007년부터 매해 가을 사릉에서 체험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사릉 관람로를 따라 전시된 감국, 산국 등 자생 들국화 화분을 비롯해 다양한 들국화의 모습을 담은 사진들을 감상하며 아름답게 펼쳐진 들국화 꽃밭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또한, 별도 신청 없이 국화차 꽃따기 체험에도 참여 가능하다. 행사 기간에는 꽃따기 체험용 복주머니 400개를 선착순으로 무료 제공한다.

본초강목(本草綱目)에 의하면 국화는 혈기에 좋고 몸을 가볍게 하며 위장을 편안하게 하는 효능이 있다고 했다. 감기‧두통‧현기증에 좋아 민간에서는 말린 꽃을 베갯속으로 사용하거나 차로 마시기도 했다.



박지현 기자 pjh@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