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7년 12월 11일  월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환경운동연합·알보젠코리아, 전국 10곳서 생태정화활동 2017-10-12 18:07
【에코저널=서울】환경운동연합은 10월 13일 알보젠코리아(대표 장영희) 임직원 600여 명과 함께 전국 10개 지역에서 생태 교육 및 정화활동을 펼친다.

이번 활동은 알보젠코리아 창립일을 지역사회 공헌 활동으로 기념하기 위해 준비됐다. 알보젠코리아 전국 지점 임직원 600여명이 참여하고, 해당 지역 환경운동연합의 행사 프로그램 기획으로 이뤄진다.

생태정화 활동은 노을공원시민모임 100개 숲 만들기(서울), 황구지천 및 원천리천(수원), 가좌천(인천), 금강-연미산방면(대전), 달성습지(대구), 낙동강 하구(부산), 봉암갯벌 생태학습장(창원), 광주천(광주), 완산 칠봉생태습지원(전주), 단구근린공원(원주) 총 10개 지역에서 진행된다. 생태정화활동 뿐 아니라, 환경운동연합 활동가와 생태 해설사의 생태교육도 함께 진행되어 해당 지역의 현황 및 생태 보전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인식을 넓히는 기회가 된다.

알보젠코리아 김성욱 상무는 “환경오염에 대한 심각성에 대해 함께 인식하고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작은 실천을 통해 환경보호에 기여하고자 이번 활동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환경운동연합 시민참여팀 김보영 팀장은 "일회성 행사로 끝나지 않고 참여자들이 주위의 환경문제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참여자들의 지속적 관심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환경운동연합은 아동 청소년 뿐 아니라 성인의 생태보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체험 및 봉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각 지역 환경운동연합으로 하면 된다.

이정성 기자 jungsungl@daum.net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