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4월17일토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인천 계양구, 음식물류폐기물 감량기 설치 지원 2021-03-24 10:01
【에코저널=인천】인천 계양구는 음식물류폐기물의 감량과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음식물류폐기물 가정용 감량기 설치비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음식물류폐기물 감량기는 미생물을 이용해 분해와 건조 등의 과정을 거쳐 음식물류폐기물을 처리하는 장치로 음식물쓰레기를 80% 이상 감량할 수 있다.

각 가정과 사업장 등에서 배출한 음식물쓰레기를 수집·운반 후 처리시설에서 한꺼번에 처리해 비용증가와 악취 발생 등의 문제가 제기됐다.

이에 따라 발생원에서 음식물류폐기물을 직접 처리해 비용을 줄이고 악취와 오염물질, 해충 발생을 줄일 수 있는 감량기 도입의 필요성이 대두됐다.

계양구는 단독주택이나 다세대주택에 거주하는 계양구민에게 가구당 1대에 한해 감량기 구매금액의 50%, 최대 30만원을 지원한다.

건조(분쇄)와 미생물 발효 방식 등의 품질인증을 받은 제품만 지원받을 수 있어 반드시 청소행정과에 사전문의(032-450-5453∼4) 후 설치해야 한다. 품질인증 제품은 계양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계양구 관계자는 “음식물류폐기물의 배출 단계에서부터 발생량을 줄여 처리비용 감소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구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고효준 기자 khj@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