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9월24일목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양평군, 쓰레기 분리배출요령 중국어 안내판 설치 2020-04-09 10:25

【에코저널=양평】양평군은 중국인 밀집주거지와 읍내 시가지 주요 쓰레기 배출장소에 중국어 분리배출 안내판 설치와 책받침형 중국어 홍보물을 제작·배포한다.

양평군에 따르면 관내 외국인 가운데 중국인이 최다수를 차지하고 있어 중국어 분리배출 안내판과 홍보물을 우선 배포한다.

안내판에는 한글과 중국어를 병기하고 쓰레기 배출시간, 종량제봉투 종류별 사용법, 종이, 캔류, 플라스틱, 비닐류, 유리병, 종이팩, 폐형광등, 건전지 등 재활용품의 분리배출요령 등의 내용이 포함된다.

제작된 홍보물은 중국인 밀집거주지에 집중 배부하고, 군청민원실과 읍·면사무소 등에도 비치된다.

양평군 박동순 환경과장은 “중국어 안내판 설치와 홍보안내문을 통해 관내 중국인들이 올바르게 쓰레기를 배출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이번 중국어 홍보물 시범설치결과를 검토해 영어, 베트남어, 캄보디아어 분리배출요령 홍보물도 추가 제작하는 한편 지역주민들이 보다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병구 기자 lbk@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