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7월13일월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인천 남동구, 쓰레기무단투기 단속 CCTV 확대 2020-03-24 13:31

【에코저널=인천】인천 남동구가 쓰레기 무단투기 근절을 위해 이동형 CCTV를 확대 설치한다.

기존에 설치돼왔던 고정형 CCTV는 단순히 영상만 녹화돼 무단투기 방지 효과가 미흡하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따라 남동구는 지난해 이동형 CCTV 10대를 도입해 시범 운영해 본 결과 이동형 CCTV의 경우 영상 녹화뿐만 아니라 센서 감지 기능이 있어 경고 방송 송출을 통해 무단투기자에게 경각심을 갖게 하는 실질적인 계도 효과가 있었다.

바퀴가 부착돼 자유롭게 어디나 이동이 가능해 신속한 민원 대응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동구 관계자는 “이동형 CCTV를 운영해 본 결과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에 큰 효과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청결한 도시환경을 만들기 위해 CCTV 단속 강화뿐만 아니라 쓰레기 배출 방법 홍보 등 주민의식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동구는 지난 17일 상습투기 지역에 이동형 CCTV 20대를 우선 설치하고 앞으로 14대를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고효준 기자 khj@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