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4월09일목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하동군, 건설폐기물 배출사업장 특별점검 2020-02-26 17:37
【에코저널=하동】하동군은 건설폐기물 적정 처리를 유도하고 환경오염 문제에 적극 대처하고자 건설폐기물 배출 사업장에 대한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

26일 하동군에 따르면 8개의 점검반을 편성해 오는 5월 말까지 관내 건설폐기물 배출사업장 94개소를 중점 점검한다. 점검 기간에 수시로 추가 점검도 실시한다.

하동군은 이번 점검에서 건설폐기물 성상별 분리배출 여부, 건설폐기물 보관 및 운반 적법처리 여부, 올바로시스템 자료 적정 여부 등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 특별 점검을 통한 계도보다는 엄격하게 행정처분한다는 계획이다.

보통 건설폐기물의 경우엔 폐기물 보관 표지판이나 덮개를 미설치한 경우에 대해 각각 100만원과 2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가연성 폐기물과 비가연성 폐기물을 분리하지 않고 혼합 보관할 경우에도 3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건설 폐기물의 수집 운반 내역을 관련 시스템에 입력하지 않을 경우에도 5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하동군 관계자는 “건설폐기물 배출사업장에 대한 지속적인 지도점검을 통해 불법 행위를 근절하고 폐기물의 올바른 배출 및 보관 방법 등을 적극 홍보해 환경오염을 최소화하는 데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남귀순 기자 iriskely@hotmail.com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