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2월28일금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부산시, 앱 활용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서비스 2020-01-17 14:45
【에코저널=부산】부산시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와 수거 수수료 결제가 가능한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서비스’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현재 부산시에서 대형폐기물을 배출하기 위해서는 주소지 구·군 혹은 대형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에 유선으로 신고하고 구·군 혹은 업체 담당자의 배출품목 확인 후 현장에서 수수료를 결제해야 한다. 업무시간 중에만 신고할 수 있고, 수거일에 현장에서 담당자와 직접 만나야 하는 등 배출자의 불편사항이 많았다.

앞으로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서비스’가 시행되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통해 배출 신고를 하고 계좌이체나 카드 결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수거 수수료를 결제할 수 있다.

부산시는 서비스가 부산 전역에서 빠르게 시행될 수 있도록 16일 구·군 담당자 회의를 통해 구체적인 추진계획 및 일정 등을 논의했으며, 구·군에 적극적인 서비스 시행을 요청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많은 시민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구·군의 적극적인 협조가 요구된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청소행정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의 생활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병구 기자 lbk@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