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6월26일수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분리배출 모범시설 공모 2019-05-20 09:38
【에코저널=서울】(사)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KPRC; Korea Packaging Recycling Cooperative)은 재활용 가능자원의 분리배출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재활용 가능자원 분리배출 모범시설’ 공모전을 개최한다.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이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쓰레기로 버려지는 재활용 가능자원을 최대한 회수·재활용하기 위해 마련된다. 분리배출 모범사례를 발굴, 전국으로 확산하고자 지난 2014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다

공모 분야는 단독주택단지, 공동주택단지, 다량배출처 등 3개 부문이다. 6월 3일부터 6월 28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한다.

신청자격은 단독주택단지 300세대 이상, 공동주택단지(아파트) 1천 세대 이상이다. 다량배출처는 전통시장·상가, 백화점, 대형 마트 등이다.

공모 참여방법은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sjh@pkg.or.kr) 또는 공제조합 제도관리팀에 우편(서울 서초구 바우뫼로 37길 18 양재동 제이프러스빌딩 2층)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은 공제조합 홈페이지(www.pkg.or.kr)의 팝업창 및 ‘공지사항’ 코너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접수된 분리배출 우수사례는 관련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의 서면평가와 현장평가를 거쳐 포상 시설을 선정할 예정이다.

총 상금은 2700만원이다. 부문별 최우수상에는 환경부장관상과 상금 5백만원을 수여하는 등 모두 12개 모범시설을 선정, 오는 11월 시상 예정이다.

선정된 모범시설의 분리배출 우수사례는 교육·홍보자료로 활용된다.

(사)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송재용 이사장은 “일상 생활에서 배출되는 쓰레기가 분리배출과 회수만 잘 되면 귀중한 자원으로 재탄생한다”면서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국민 모두가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자원순환을 실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정성 기자 jungsungl@daum.net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