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0월19일금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음성군, 친환경 우산빗물제거기 설치 2018-09-21 13:45

【에코저널=음성】음성군은 비닐통투 사용을 줄이고자 청사 입구에 친환경 ‘우산빗물 제거기’를 설치했다고 21일 밝혔다.

음성군 민원과에 따르면 ‘우산 빗물 제거기’는 별도의 전기나 에너지 사용 없이 양쪽에 달린 흡수패드가 우산을 좌우로 털어 빗물을 제거하는 방식이다. 기존 우산 비닐과는 달리 환경오염을 줄이는 데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친환경 우산 빗물제거기는 내부에 흡수력이 뛰어난 특수 소재가 부착돼 있어 우산을 넣고 문지르면 쉽게 빗물을 닦을 수 있다. 사용 후 건조만 해주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지닌다.

이에 따라 음성군은 향후 사용자들의 반응을 조사해 사업소, 읍·면사무소 등으로 설치 확대를 검토할 예정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연간 발생하는 재활용쓰레기 중 일회용 비닐이 차지하는 비율이 30%에 이르지만 편리함으로 인해 사용량은 줄지 않고 있다”며 “환경보호와 함께 민원인 편의용품을 확충해 군민을 위한 민원편의 시책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은 관내 5개소 전통시장에서 ‘비닐봉지 사용 줄이기 실천 운동’을 지속 전개해오고 있다.

이병구 기자 lbk@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