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7년 11월 25일  토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군포시, 김장철 김장쓰레기 무상 수거 2017-11-07 15:53
【에코저널=군포】군포시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김장 쓰레기 무상 수거’ 기간을 운영한다.

이는 일시적으로 대량 발생할 김장 쓰레기를 신속하게 처리해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것으로 오는 11월 14일부터 12월 13일까지 군포시 전역에서 시행한다.

무상 수거대상은 가정 내 배춧잎, 무, 파, 마늘 등 김장재료를 다듬는 과정에서 나온 양념이 묻지 않은 채소 쓰레기로 주민들은 식별 가능한 투명 비닐봉투에 담아 음식물쓰레기 배출장소 또는 전용 수거용기 옆에 놓으면 된다. 절임 배추나 양념이 묻은 김장 속 재료 등은 반드시 기존과 같이 음식물 쓰레기 전용 수거용기나 종량제 봉투를 이용해 배출해야 한다.

또한 무상 수거 대상 김장 쓰레기라도 생활 쓰레기와 함께 배출할 경우에는 미수거 및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무상 수거기간 종료 후에는 일반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배출해야 한다. 2018년부터는 김장 쓰레기 무상 수거를 실시하지 않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 홈페이지나 청소행정과에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모계옥 기자 mgo@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