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7년 12월 11일  월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안성시, 쓰레기 배출홍보·환경정화 캠페인 2017-09-14 15:23
【에코저널=안성】안성시는 14일 오전 10시 부터 안성시 대덕면 내리 일원의 시가지 및 주택가를 대상으로 생활쓰레기의 올바른 배출방법을 홍보하고 묵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환경캠페인을 실시했다.

오늘 캠페인은 안성시청 자원순환과, 대덕면사무소, 안성시시설관리공단 등 약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쓰레기 수거차량, 노면청소차량 등 장비가 배치돼 진행됐다. 쓰레기 배출시간, 분리배출 방법, 종량제 준수 등 깨끗한 도시미관 관리를 위해 시민들의 협조를 당부하는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대덕면 내리지역의 시가지는 구역별 수거일정에 맞춰 쓰레기를 수거하고 있다. 가로청소요원들이 배치돼 있으나, 배출시간외에 내놓은 쓰레기와 그 주변의 무단투기 쓰레기로 인해 도시미관이 저해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안성시는 내리지역의 청결을 위해 특별대책을 마련, 시민들에게 반복적인 홍보는 물론 무단투기에 대한 경각심을 부여하기 위해 특별단속도 병행할 방침이다.

안성시 관계자는 “나 하나쯤 하고 버린 쓰레기가 나중엔 걷잡을 수 없는 쓰레기장이 된다”며 “종량제를 준수하고 내 가게 앞, 내 집 앞 청결에 관심을 기울여 줄 것”을 부탁했다.

이병구 기자 lbk@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