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7년 12월 18일  월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진주시, 폐가전제품 무상 수거제도 2017-09-05 14:18
【에코저널=진주】진주시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폐가전제품 무상 수거제도를 적극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폐가전제품 무상방문 수거제도는 시민들이 전화 한 통화로 전담수거반이 집을 방문해 사용이 불가능한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대형 폐가전제품을 무상으로 수거하는 제도다.

지난 2014년부터 시작된 폐가전제품 무상방문 수거 서비스는 대형 폐가전제품 배출에 따른 운반 곤란, 수수료 부담 등의 주민불편 해소와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신청은 전화, 인터넷, 카카오톡 메신저를 통해 대형폐가전의 품목, 수량, 배출시간 등을 예약하면 된다.

무상 수거 대상제품은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PC세트 등이다. 소형가전의 경우 5개 이상 동시 배출 시 방문 수거가 가능하고 낱개로 버려야 할 경우 읍면사무소나 동행정복지센터로 배출하면 된다.

단 에어컨, 벽걸이 TV는 기본적으로 철거돼 있어야 수거가 가능하다. 가스레인지, 가구, 러닝머신을 제외한 운동기구, 전기장판, 악기나 원형이 훼손된 폐가전은 수거 대상에서 제외된다.

진주시 관계자는 “대형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의 시행으로 시민불편을 해소하고 무단방치 및 불법처리를 예방해 환경오염 방지 및 자원의 재활용을 활성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라며 “이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고효준 기자 khj@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