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8월05일수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가평군, 노후주택 녹슨 상수도관 개량 지원 2020-07-10 09:55
【에코저널=가평】가평군이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노후주택 녹슨 상수도관 개량 공사비를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가평군에 따르면 수도관에서 녹물이 나오거나 수돗물이 수질기준에 적합하지 않은데도 수도관 교체비 또는 관 세척비를 감당하기 어려워 어쩔 수 없이 흐린 물을 먹을 수밖에 없는 가정 등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20년 이상된 노후주택 중 면적이 130㎥이하인 세대로 관 내부 부식으로 녹물이 나와 수돗물 사용에 불편을 겪고 있는 단독 및 공동 주택이다.

급수관의 범위는 수돗물 공급을 위해 설치된 급수관 중 가옥에 설치돼 수용가가 관리하는 공동주택 공용배관 및 옥내급수관이다.

지원금액은 면적에 따라 표준공사비의 30~80% 지원이 가능하다. 세대별 공용배관은 최대 50만원, 옥내급수관은 150만원이다.

사업참여 희망자는 가평군 상수도사업소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를 대상으로 수도관 상태 등을 확인해 지원 여부를 결정한다.

가평군은 녹슨 상수도과 개량사업과 더불어 5개 읍면 하수관로 정비사업도 추진한다. 청평·설악처리구역 하수관로 미보급 지역 10개리 1,226가구 3,578명을 대상으로 49.6km의 관로를 신설한다. 현리·산유처리구역 하수관로 미보급 지역 23.2km를 신설해 6개리 755가구 2,635명에게 공공하수도 보급한다는 계획이다.

가평군 관계자는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더라도 옥내급수 설비가 노후되면 최종공급지인 수도꼭지에서는 녹물 등이 발생할 수 있다”며 “이번 개량공사비 지원으로 맑은 물이 각 가정에 공급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가평군은 지난해에도 44세대를 대상으로 노후 수도관 개량을 지원했다.

이정성 기자 jungsungl@daum.net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