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5월27일수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하남시, 수도요금 스마트 간편조회 서비스 2020-05-15 11:10
【에코저널=하남】하남시 시민들이 상수도 요금을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상수도 요금조회 서비스’를 5월부터 실시하고 있다.

15일 하남시에 따르면 상수도 요금조회는 PC·스마트폰을 이용해 ▲고객번호(수용가번호) ▲사용자명 ▲납기년월을 입력 후 조회가 가능하다.

당월요금 조회는 매월 10일경부터 조회가 가능하며, 미납요금이나 체납은 납기연월 설정과 상관없이 표기된다.

이용방법은 하남시청 홈페이지 검색창에서 ‘상수도 요금조회’에로 접속하면 된다. 상수도 요금 부과 자료는 지난 5년까지 조회·출력이 가능하다.

하남시 관계자는 “매월 부과되는 수도요금이 궁금하거나, 세금 신고 등을 위해 지난 자료가 필요한 시민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요금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민원인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하남시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하남시 급수사용자 전체(대규모 점포 등 제외)를 대상으로 5월·6월·7월 3개월간 적용되는 수도요금·물이용부담금 50%감면 조회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정성 기자 jungsungl@daum.net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