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8월23일금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남양주시 도농천, 소하천 가꾸기 공모 우수상 2019-05-27 18:30

【에코저널=남양주】남양주시 도농천이 행정안전부 주관하는 ‘2019년 아름답고 안전한 소하천 가꾸기 공모전’에서 우수상에 선정됐다.

27일 남양주시에 따르면 ‘아름다운 구름을 품은 하천 도농천’이라는 주제로 참가해 치수 안전성, 생태환경성, 친수경관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심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상에 뽑혔다.

남양주시 다산동 일원 도농천은 인근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친환경 생태공간을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식재, 징검다리, 산책로 등 다양한 친수공간 조성으로 이곳을 이용하는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 35개소 소하천사업이 공모해 1차 서류심사 결과 14개소 소하천이 선정됐다. 2차 현장심사 및 최종심사를 통해 총 14개소(최우수 2개소, 우수 5개소, 장려 7개소) 소하천이 선정됐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아름다고 안전한 소하천 가꾸기 공모전 2017년도 최우수상(호만천, 국비 3억원 지원)에 이어 또 한 차례 수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우리시 소하천에 대하여 주민의견을 적극 수렴해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편안하고 안전한 자연공간을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귀순 기자 iriskely@hotmail.com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