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년 06월 24일  일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연천군, 우리동네 약수터 수질검사 2018-05-29 13:38
【에코저널=연천】연천군 맑은물관리사업소는 본격적인 여름철이 도래됨에 따라 먹는물 공동시설(약수터) 14개소를 대상으로 수질기준 전 항목(48항목)에 대한 수질검사를 이달 28일부터 30일까지 실시하고 있다.

연천군에 따르면 본격적인 행락철 야외 활동시기를 맞아 약수터를 이용하는 군민 및 불특정인의 약수터 이용이 증가하고 있다. 기온상승으로 미생물 활동도 활발해져 먹는 물의 오염 발생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약수터에 대해 수질기준 적합여부를 조사할 방침이다.

이번 수질검사 결과 군민의 알 권리를 위해 연천군 홈페이지에 수질검사 실시결과를 공개함으로써 행정의 신뢰도를 향상하고 군민들이 안심하고 음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연천군맑은물관리사업소 정대훤 소장은 “약수터로 지정된 14개소 먹는물 공동시설에 대해 환경부 먹는물 공동시설 관리요령에 의거, 약수터 수질에 대한 정밀검사를 실시해 군민들이 안심하고 음용할 수 있도록 수질검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약수터는 공동의 사람이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쓰레기 투기 금지, 방뇨금지, 애완견 약수터 이용 출입금지 등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모계옥 기자 mgo@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