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0월20일토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고양시, 수질오염사고 전문방제업체와 용역계약 2018-05-17 15:05
【에코저널=고양】고양시는 관내 하천의 각종 수질오염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전문 방제업체와 용역계약을 체결, 대응 체계를 구축했다.

이번 계약 체결은 하천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수질오염 사고에 대비하고 수질오염사고 발생 시 전문방제 업체의 장비와 인력을 즉시 투입해 오염을 최소화함으로써 체계적인 방제작업을 하기 위함이다.

고양시는 한강을 비롯한 지방하천 18개소, 소하천 60개소가 산재해 있어 매년 크고 작은 하천 내 수질오염 사고가 발생해 왔다.

또한 지난해 고양시 하천에서 발생한 유류 등 7건의 수질오염 사고에서 전문 인력과 방제용품 공급 등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 돼 왔다.

고양시 관계자는 “그동안 수질오염사고 대응을 위해 수 처리 전문기업인 TSKwater와의 업무협약 등 꾸준히 사전 대응 체계를 구축해 왔다”며 “이번 계약을 통한 24시간 수질오염사고 대응 체계 구축을 계기로 고양시 생태하천 보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고효준 기자 khj@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