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0월22일월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고양시, 대용량 오수처리시설 일제점검 2018-05-12 19:44
【에코저널=고양】고양시가 관내 골프장 6개소를 포함한 1일 50㎥ 이상 대용량 오수처리시설을 설치 운영 중인 55개소의 시설에 대해 오는 14일부터 내달 1일까지 일제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공공하수도가 보급되지 않은 하수처리구역 외 지역에 개인이 설치 운영 중인 대용량 오수처리시설의 경우 오염 부하량이 높아 엄격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판단돼 실시된다.

주요점검 사항은 ▲해당 시설의 적정 설치 여부 ▲방류수 수질 기준 준수 여부 ▲내부청소 및 기술관리인 선임 여부 ▲관리기준 적정 준수 여부 등이며 점검기간 중 경기도와 합동점검도 병행 실시한다.

점검에 따라 경미한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즉시 시정하도록 행정지도한다. 정당한 사유 없이 개인하수처리시설을 정상적으로 가동하지 않는 등 위반행위가 적발될 경우에는 위반확인서를 받아 하수도법 관련 규정에 의거 과태료 부과 및 행정처분할 방침이다.

고양시 관계자는 “향후에도 오수처리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하천오염과 악취 민원 발생을 최소화하고 맑고 깨끗한 시민의 생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모계옥 기자 mgo@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