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년 09월 22일  토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서울시, 청계천 주요시설물 봄맞이 대청소 2018-03-22 11:14
【에코저널=서울】시민들에게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고, 쾌적한 생태계 서식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대청소가 청계천 전 지역에서 실시한다.

서울시설공단은 서울시민들이 깨끗한 청계천을 즐길 수 있도록 청계광장과 산책로 및 교각 하부 의자 등의 묶은 때와 조류분변 등에 대한 청소를 실시하고 있다.

▲청계광장 분수조 청소.

청계천 물이 시작되는 청계광장의 분수조도 물이끼를 제거함으로써 새 단장을 준비한다. 청계천 물속 이물질제거 등의 하상청소도 4월 중에 시행할 계획이다.

이팝나무 가로수의 염화칼슘과 오염물질을 제거해 수목 생육에 알맞은 환경조성에도 힘쓸 예정이다.

▲청계천 일석삼조 봉사활동 환경정화.

4월에는 청계천 인근의 기업·기관의 봉사단체인 청계아띠와 함께 청계천변 쓰레기 수거, 정조반차도 및 팔석담(행운의 동전던지기 모형) 세척 등 청계천 봄맞이 환경정비를 시행한다.

청계광장에서 광통교까지 봄꽃단지도 조성함으로써 자연을 가까이 하기 어려운 도시민들에게 새 봄이 시작됐음을 알릴 예정이다.

▲교각 하부 묵은 때 물청소.

이밖에 지역주민들의 이용이 많은 청계천 중류와 하류는 청계천 인근 주민과 공단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들이 청계천 구석구석을 청소하는 청계천 일석삼조 봉사활동으로 겨우내 묵은 쓰레기도 제거할 계획이다.

이정성 기자 jungsungl@daum.net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