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년 09월 25일  화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광주시 서구, 노후하수관로 사전점검 서비스 2018-02-28 13:01
【에코저널=광주광역시】광주광역시 서구가 ‘우리동네 공동주택 노후하수관로 사전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는 공동주택 내 노후하수관로에 대한 사전점검으로 하수 역류, 악취 발생 등을 방지해 주민들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것.

서구 내 공동주택에 설치된 배수설비는 전반적으로 노후해 악취와 역류로 인한 민원이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일부 소규모 영세 공동주택의 경우 관리사무소가 없거나 자체 수선충당금이 부족해 단지 내 하수관 노후상태, 통수불량, 준설물 적체 등 점검 여력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서구는 신청한 공동주택 중 준공일 기준 30년 이상 오래된 순으로 30개소를 선정해 개별통지 후 6월까지 하수관로 사전점검 서비스를 시행할 계획이다.

점검은 하수관로 내 부식, 균열, 준설물, 맨홀, 우수받이 등을 육안, CCTV, 색소 등의 방법으로 조사한다.

점검결과 국부적인 준설로 통수가 가능하거나 경미한 보수가 필요한 경우 구청 장비 및 인력을 투입해 신속하게 정비한다.

또한 대규모 보수가 필요한 경우 관리사무소 측에 자체 보수토록 안내하고 하수도시설물에 대한 유지관리 방법, 시설물 보수방법 등에 대한 자문을 한다.

3월 9일까지 서비스를 신청받으며, 신청서를 작성해 관할 동 주민센터 또는 서구청 건설과에 서면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서구 관계자는 “노후 공동주택의 올바른 배수설비 사용교육 실시와 하수시설 파손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 등 청결하고 안전한 찾아가는 행정서비스 실현을 기대하고 있다”며 “점검대상 관리사무소 및 부녀회에서는 향후 하수시설 유지관리 활용을 위해 이번 기회에 적극 신청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건설과(062-360-7740)로 문의하면 된다.

모계옥 기자 mgo@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