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0월20일토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군산시, 도서지역 해수담수화시설·관정 개발 2018-01-22 13:36
【에코저널=군산】군산시는 매년 반복되는 가뭄으로 식수난을 겪고 있는 도서 지역에 안정적으로 식수를 공급하기 위해 말도, 명도, 연도지역에 각각 해수 담수화 시설과 관정개발을 시행해 식수문제를 근본적으로 해소할 계획이다.

군산시는 이를 위한 예산 5억원을 확보해 말도와 명도에는 해수 담수화 시설(생산량: 30톤/일) 및 관정을, 연도에는 관정을 추가로 개발해 갈수기에도 원수를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식수를 원활히 공급할 방침이다.

또한 명도, 말도, 연도지역 가뭄 해소 사업은 상반기 중 사업을 완료함으로써 하반기부터 171세대 354명에게 안정적으로 식수를 공급해 도서 지역의 정주 여건을 향상하고 도서 지역을 찾는 관광객의 식수 부족을 줄일 예정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선유도 등 연륙교로 연결된 도서 지역은 광역 상수도를 공급해 식수난을 완전히 해소했다”며 “나머지 도서 지역에 대해서도 안정적으로 식수를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남귀순 기자 iriskely@hotmail.com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