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0월24일수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한강청, 한강수계 상수원 독성물질에 ‘안전’ 2017-12-28 15:02
【에코저널=하남】한강유역환경청은 금년 3월부터 한강수계 취수원 주변 하천에 생태독성 모니터링을 실해 한강 상수원이 독성물질로부터 안전한 것을 확인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강유역환경청에 따르면 2014년 한강본류 4개 지점을 조사하기 시작해 금년에는 한강수계 상수원 5개 지점을 조사했는데, 모든 지점에서 생태독성값 ‘0’TU(Toxic Unit, 독성단위)로 조사돼 안전한 상태임을 확인했다.

또한, 수도권 2500만 지역주민의 상수원인 한강수계 하천 및 호소수 지점에서는 카드뮴(Cd), 수은(Hg) 등 유해영향물질이 불검출된 것으로 조사됐다.

한강청에서는 물환경측정망 운영을 통하여 한강수계 35개 지점에 대해 매월 또는 매주 수질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카드뮴(Cd) 등 22개 유해물질이 모두 검출되지 않아 상수원으로서 안전한 수질을 갖는 것을 확인했다.

나정균 한강유역환경청장은 “앞으로도 생태독성 조사 등 유해물질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 수도권 주민의 상수원을 안전하게 지켜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정성 기자 jungsungl@daum.net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