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7년 11월 21일  화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하남시, ‘수돗물 연속 테마 복합 강의법’ 발굴 2017-11-08 10:55
【에코저널=하남】하남시가 ‘건강한 수돗물 행복한 수돗물’을 주제로 찾아가는 강연을 지속하고 있다.


하남시에 따르면 10월 25일 천현동방위협의회를 대상으로 진행한데 이어 지난 7일 하남시의회에서 ‘수돗물 연속 테마 복합 강의법’으로 수돗물 상식을 강의(사진)했다.

‘수돗물 연속 테마 복합 강의법’은 일반적 강의법과는 다르게 ‘수돗물’이란 테마 속에 경제학, 건강, 수돗물에 대한 불편한 점, 재치 있는 유머를 가미시켜 강의한다. 시작과 동시에 끝날 때까지 재치 있게 수돗물을 해석하는 강의기법이다. 강의 도중에도 시민들과 자연스럽게 질문을 주고받을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연속 테마 복합 강의법이다.

이번에 강의를 맡은 하남시 상수도과 허석 시설관리팀장은 수돗물 연속 테마 복합 강의법을 직접 개발해 ‘수돗물이 솔직하고 행복한 수돗물’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수돗물 행정을 적극적으로 알렸으며, 하남시의회 의원들로부터 큰 격려를 받았다.

‘수돗물 그것이 알고 싶어요’ 강의 신청을 희망하는 학교, 시민단체 등은 상수도 관리팀(031-790-6441)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정성 기자 jungsungl@daum.net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