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12월06일화요일
전문칼럼
   
  
 
 
 
 
 
 
 
 
 
 
 
기사검색
  

 
사천시, 농촌자원 활용 치유농업 보급 2022-08-30 14:05
【에코저널=사천】경남 사천시는 새로운 농촌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농촌자원을 활용한 치유농업 프로그램 보급 사업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는 정동면에 소재한 콩지은교육농장(대표 이지은)을 시범사업 대상지로 선정해 치유체험장, 치유텃밭, 음식+원예체험 등 다양한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이번에 개발된 치유농업 프로그램은 내달부터 고령인, 학생, 감정노동자 등을 대상으로 시범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사천시는 다양한 농업 활동을 통해 마음을 치유하는 치유농업에 참여한 대상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대상자별로 맞춤 치유 서비스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치유농업은 농업 소재 및 자원을 활용해 정신적·육체적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 제공되는 모든 농업 활동을 말한다. 일과 관련된 스트레스뿐만 아니라 의학적·사회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치유하는 농업 활동도 포함된다.

사천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다양한 농촌자원을 활용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치유농업이 우리 농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앞으로 치유농업 확산을 통해 시민들에게 정신 건강 서비스 제공하고 농업인들에게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지현 기자 pjh@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