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12월05일월요일
전문칼럼
   
  
 
 
 
 
 
 
 
 
 
 
 
기사검색
  

 
익산시, 친환경 수소자동차 지원 확대 2022-08-19 15:25
【에코저널=익산】전북 익산시는 미세먼지 저감과 친환경 차량의 대중화를 위해 수소자동차 구매 보조금 지원을 확대한다.

익산시는 친환경 수소자동차 보급을 확대하기 위해 추가로 36억원을 투입해 총 100대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개인, 법인·단체 등이며, 각 1대씩 지원된다.

보조금은 1대당 3650만원이며, 신청일 기준 익산시에 30일 이상 연속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의 개인이나 법인·단체이면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지방세, 환경개선부담금 등 체납이 없어야 한다.

오는 22일부터 접수 가능하다. 보조금 대상자는 차량 출고 순으로 선정된다. 친환경 수소차 구매를 원하는 시민은 제조·판매사를 방문한 후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신청서와 증빙서류 등을 제출하면 된다.

차량 구매 시 기초연금과 장애인연금 수급대상, 임대주택 입주 자격 등에서 탈락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관계 기관에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사업안내와 신청 서식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하거나 환경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익산시는 현재까지 318대 수소차를 보급했다. 석암동 일원에 수소충전소를 운영하고 있다.

고효준 기자 khj@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