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12월05일월요일
전문칼럼
   
  
 
 
 
 
 
 
 
 
 
 
 
기사검색
  

 
남해군, 노후 경유 농업기계 조기폐차 지원 2022-08-18 13:57
【에코저널=남해】남해군이 미세먼지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노후 경유 농업기계 미세먼지 저감대책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노후 경유 농업기계(트랙터, 콤바인) 소유자다.

대상 농업기계는 농협의 ‘면세유 관리시스템’에 등록돼 2013년 이전(2012년 12월 31일까지) 생산된 트랙터·콤바인으로 정상 작동돼야 하고 신청일 기준, 6개월 이상을 소유해야 한다.

지원 금액은 농기계(트랙터·콤바인)의 제조연도와 규격에 따라 트랙터는 100만원에서 2249만원, 콤바인은 100만원에서 1310만원으로 차등 지급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8월 31일까지다.

조기폐차를 희망하는 농업기계 소유자는 농기계의 제조연도, 규격, 모델명, 제조번호를 확인해 신분증과 보조금 지급통장 등을 준비해서 가까운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정현정 농기계관리팀장은 “미세먼지 감소와 대기환경 보전을 위해 노후 농업기계 소유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해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농기계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고효준 기자 khj@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