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2월13일목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정부, 국가 지속가능발전목표 수립 지속 2018-07-27 11:10
【에코저널=서울】정부가 국가 지속가능발전목표(K-SDGs) 수립을 지속적으로 추진키로 했다.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27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2018년도 제7차 사회관계장관회의를 개최해 이같이 결정했다.

오늘 회의에서는 서면안건 2호 안건인 ‘국가 지속가능발전목표(K-SDGs) 수립 추진경과 및 세부목표·지표 체계(안)’에 대해 논의했다.

정부는 지난 2월 23일 사회관계장관회의에서 논의한 ‘국가 지속가능발전목표(K-SDGs) 수립 추진계획(안)’에 따라 작업반(14개, 192명) 구성을 통해 우리나라 상황에 적합한 한국형 지속가능발전목표인 K-SDGs 수립을 추진 중이다.

한국형 SDGs의 목표와 지표는 ‘국민이 주인인 나라’라는 국가 비전에 맞게 정부 주도가 아니라 환경과 경제, 사회 각 분야의 민간 전문가와 여성, 장애인, 농민, 청년 등 사회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국민이 이해관계자 그룹(기관:90개, 국민 42명)으로 참여해 수립하고 있다.

정부는 상반기에 마련된 17개 분야 132개 세부목표와 224개 지표체계(안)를 9월까지 추가적으로 보완하고, 이를 토대로 부처별 목표치와 이행계획을 마련하기로 했다. 대국민 의견수렴을 통해 올해 12월까지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남귀순 기자 iriskely@hotmail.com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